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둥PD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생활 비하인드 스토리 18화 [구독자 이야기-2부]

by 둥PD 2018. 4. 4.

안녕하세요 둥PD의 100% 리얼 체험 스토리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생활 비하인드 스토리에 방문해주신

방문객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구독자 이야기 두번째 시간으로 구독자를 모으는 법에 대해서 이어서 얘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구독자를 모으는 방법을 지난번 포스팅에서 했던 얘기들을 요약을 해보면

시청자들이 구독하고 싶은 채널이 되어야 한다고 얘기를 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다시 크리에이터의 입장에서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크리에이터가 유튜브를 하는 이유는 내가 만들고 싶은 콘텐츠를 만들어서 

유튜브를 통해 많은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싶어서 인데 만약 내가 만드는 콘텐츠가 대중적이지 않은 콘텐츠라면

쉽게 구독자수는 늘리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그 이유는 시청자들과 공감대가 형성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오프라인에서도 대화를 할 때 보면 내가 말하는 관심사를 상대방이 좋아하고, 듣고 싶어 해야 대화가 계속 이어지는 법인데 온라인도 마찬가지이기에 크리에이터도 본인이 잘하는,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와 시청자가 보고 싶어하는 콘텐츠의 교집합이 커야 구독자수는 아주 빨리 늘수 있지만, 아닐 경우엔, 시청자들에게 내가 하고 싶은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크리에이터는 계속 고민을 해야 합니다. 내가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로 구독자수가 늘 수 있는지와, 내가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가 시청자들이 좋아하는지를 말이죠 그리고 이슈성 키워드를 공략을 해야합니다.

이슈성 키워드라 하면 유명 크리에이터 채널에서 했었던 콘텐츠 중에서 최근 업로드된 영상들 중 다수의 유튜버들이 만드는 콘텐츠가 이슈성 키워드를 포함한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왜? 이슈성 키워드가 포함된 콘텐츠를 해야 하냐면

나의 콘텐츠가 처음엔 구독자 수도 적고 조회수도 적기에 신규 유입을 위해선 외부로 노출이 많이 돼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선 자연스럽게 유튜브 분석 중에서 추천 동영상이란 카테고리가 있는데, 추천으로 인해 유입된 트래픽을

추천 동영상이라고 얘기를 합니다.

그럴 때 나의 콘텐츠를 추천을 해준 영상이 인기 채널의 이슈성 키워드 콘텐츠라면 나의 채널로의 신규 유입은 자연스럽게 많아지고 그로 인해서 시청도 하게 되고 시청을 한 뒤에 나의 콘텐츠가, 맘에 들거나, 또는 재미있었다면 구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이슈성 키워드 콘텐츠를 해야 합니다.

구독자수 늘리고, 모으는 건 저도 해봤지만 매우 어렵고 힘든 일입니다.

그렇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을 많이 해보고, 힘내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을 해봅니다.

여기까지 18화 이야기였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다음에 또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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