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유튜브 크리에이터 쌍둥이엄마 비하인드 스토리

먹방 유튜브 크리에이터 쌍둥이엄마의 비하인드 스토리 20화 [냉장고를 부탁해-스윗펌킨]

by 명쾌한 둥PD 2018. 3. 26.
안녕하세요 둥PD의 크에이터 생활에 놀러 오신 방문객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환영합니다.


※블로그내 미리보기 이미지 입니다.


이번에 들려드릴 쌍둥이엄마의 비하인드 스토리는 냉장고를 부탁해가 한창 인기가 있을때

이선균편에서 나왔던 스윗펌킨이란 요리를 쌍둥이엄마가 만들었던 얘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어떤 이야기 인지 영상 먼저 보시고

얘기 이어서 진행하겠습니다.


※아래 영상 링크를 클릭하시면 스윗펌킨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 재밌게 보고 오셨나요?

쿡방 콘텐츠였었고 방송에서 나왔던 대로 그대로 따라해보는 콘텐츠 였었습니다.


시간이 9분대인데 실제 촬영 했던 시간은 4시간 가량이 걸렸었습니다.


그 이유는 특히 쿡방은 하나하나 요리도 만들어야 되고 멘트도 해야되고 하나보니


기본적으로 3시간 이상 걸리는 콘텐츠였었고, 요리 스타일도 방송에 나오는 셰프님들은


본인이 하는 스타일의 요리를 방송에서 보여주는 것이였지만


쌍둥이엄마에게는 셰프들의 요리 스타일이 안해 본 요리 스타일이였기에 하나부터 열 가지


많이 어색한 요리 스타일이여서 더 시간이 오래 걸렸었습니다.


썸네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방송에서 나왔던 것처럼 모양이 이쁘게 나오지는 않았지만


역시 쌍둥이엄마의 요리는 안해본 스타일이라도 쌍둥이엄마의 요리실력은 기본 베이스가 있으시다보니


어렵지 않게 잘 만드셨고 요리 또한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콘텐츠를 만들때엔 항상 최고의 컨디션일때 촬영을 해야 하는데


3시간 가량 촬영을 위해서 시간을 보내면 체력적인 부분에서 많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영상을 만들고 싶은 예비 크리에이터들께서는 이 점 꼭 기억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인사이트 얘기는 매번 그랬듯이 이미지부터 보여드리면서 시작하겠습니다.




영상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영상 시간은 정확하게는 8분 35초이고


업로드 날짜는 2015년 10월 5일에 업로드를 했습니다.


위의 인사이트는 업로드 날짜부터 포스팅을 작성한 날짜까지의 전체 인사이트 내용입니다


시청시간은 2172분


평균 지속 시청시간은 1분 8초


조회수는 1910이 나왔던 콘텐츠입니다.


인사이트를 보시면 지난 영상들의 인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영상을 업로드 한 시기에 조회수나 시청시간이 많이 나왔었고


그 이후로는 크게 별 반응없이 현재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그리고 평균 시청 지속 시간이 1분대인데 영상 시간이 8분 35초인 것을 감안해보면


영상이 매력적이지 못했다라는 뜻으로 이해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영상이 재미가 있었다면 조금 더 길게 시청을 했을텐데


전체 영상중에서 1분 정도 시청을 했다 란것은 재미가 없었다라고 시청자들이 반응을 했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 인사이트 내용은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많이 본 지역은 당연히 한국말로 만든 영상이고 한국사람들을 타겟으로 했던 영상이기에 한국에서 제일 많이 시청을 했고


다른 나라에서도 종종 시청시간이 나왔었단 사실을 조금 신기 했었습니다. 왜냐하면 퍼센트가 18퍼센트가 해외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말이죠, 그리고


채널도 완전 초창기 였어서 해외 시청자들이 시청을 했다란 사실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써 많이 신기했었습니다.


그리고 트래픽 소스를 보시면 유입경로란 뜻인데 검색으로 45퍼센트가 유입 되었고 외부에서 31퍼센트가 유입되었는데 그 이유는


제가 다른 레시피 채널에 영상을 공유 했었기에 외부 유입양이 많이 발생했었고


오른쪽에 있는 재생 위치 그래프를 보시면 외부 사이트에서 발생한 시청 시간 퍼센트와 트래픽소스 외부 퍼센트가 거의 비슷하단 사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알려드릴 내용이 있는데


초반에 콘텐츠가 많은 조회수를 확보하려면 다양한 방법중에서 공유란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인사이트 처럼 둥PD 같은 경우엔 관련 외부 사이트에 공유를 해서 많은 조회수와 시청시간을 확보 했었고


지금도 마찬가지로 외부로 영상을 공유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예전과 지금의 트랜드가 다른 점은 유튜브 영상을 공유하는 목적이 조회수와 


시청 시간을 위해서 라는 사실을 공유된 사이트를 이용하는 시청자들이 다 아는 사실이기에 요즘엔 공유 하는 것이 쉽지 많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공유한 콘텐츠를 바라보는 잣대가 매우 엄하기에 웹사이트의 개연성과 나의 콘텐츠의 개연성이 맞는 곳에만 


공유를 해야 하고 공유 할떄에 한번 해당 사이트 이용자들의 반응을 유의 깊게 지켜보며 공유를 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20화 냉장고를 부탁해 인사이트 얘기와 비하인드 스토리로 얘기를 들려드렸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또 놀러왔으면 좋겠고 자주 댓글로 소통 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