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영상 기획 이야기

유튜브 조회수 올리는 방법 배우기 "신전떡볶이 먹방 | 쌍둥이엄마"

by 둥PD 2022. 8. 25.

안녕하세요 저는 쌍둥이 엄마 tv PD인 둥PD라고 합니다. 오늘은 신전 떡볶이 먹방 영상을 통해서 조회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그럼 영상 먼저 보고 오실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pSM7MPRqQ80&t=173s 

신전떡볶이 먹방 | 쌍둥이엄마

영상 재밌게 보고 오셨나요? MZ세대들이 정말 좋아하는 신전떡볶이 먹방 영상이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유튜브 조회수를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해서 신전떡볶이 먹방 영상을 기획하게 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이야기를 듣다 보면, 여러분들만의 유튜브 조회수 올리는 방법에 대한 정답을 찾아가실 수 있으실 거예요.

쌍둥이 엄마 tv 유튜브 채널 운영의 초기 모습은 매주 토요일 오전 12시에 영상을 업로드하는 것이었습니다.

매주 매주 영상을 찍다보니 어떨 때엔 소재 거리가 많았지만 또 어떨 때엔 소재거리가 고갈되거나 없던 경험을 많이 했었습니다. 신전떡볶이 먹방 영상을 찍었을 때의 상황이 딱 그랬습니다. 소재거리가 없어서 이번 주엔 무엇을 촬영하고 업로드해야 하는지 막막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신전떡볶이 가게를 보게 되었고, 특별한 생각 없이 떡볶이 먹방을 찍으면 괜찮겠다란 생각에 신전떡볶이를 구매하고 먹는 촬영을 했습니다.

신전떡볶이 먹방 모습
신전떡볶이 먹방 모습

 

종류가 풍성해야 그림이 되었기에 떡볶이도 넉넉하게 시키고, 김밥 한 줄이랑, 튀김 한 종류도 구매를 했었습니다. 영상이 업로드되고 54만 회란 어마어마한 조회수가 나오기 전까지만 해도 신전떡볶이를 MZ 세대들이 좋아하는 줄도 몰랐고, 평소에 저희도 신전떡볶이를 즐겨먹지 않았어서, 신전떡볶이를 좋아하는 시청자들이 많은 줄 몰랐습니다. 촬영할 때의 콘셉트는 먹방은 항상 깔끔하게 먹는 것이 쌍둥이 엄마 tv의 색깔이어서 

맛있게 드시면서 깔끔하게 먹는 모습으로 촬영을 했었고, 영상 시간은 7분 50초로 긴 호흡으로 영상을 만들었었는데

그 이유는 "보고 싶은 사람들은 영상을 끝까지 볼것이다"란 생각이 있었어서 영상을 길게 만들었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분석표를 보니 약 1분 정도의 평균 지속시청시간의 반응이 있었는데 평균 조회율로 치면 12.5%의 반응이 있었습니다.

 

편집은 메뉴 소개하는 자막만 넣고 그 뒤로는 쌍둥이엄마의 먹방 호흡으로 끝까지 영상을 만들었었습니다.

썸네일을 제작했을때엔 치즈떡볶이를 먹었어서 치즈가 길게 늘어난 모습을 보고 있는 쌍둥이 엄마 모습을 연출하고, 자막은 떡볶이 색깔과 깔맞춤으로 노란색에 아우트라인은 빨간색 자막을 넣었습니다.

유튜브에 영상 올렸을때의 제목은 "신전떡볶이 먹방 | 쌍둥이엄마" 으로 검색이 많이 되도록 검색이 많이 될 키워드를 앞쪽으로 배치했었고, 내용은 ★신전떡볶이먹방★ 안녕하세요 쌍둥이 엄마예요. 쌍둥이 엄마가 맛있다고 소문난 신전떡볶이의 대표 메뉴인 튀김 어묵에 치즈김밥 , 신전 치즈떡볶이(순한 맛)를 준비했답니다. 그럼 어떤 영상인지 끝까지 시청 부탁드리고 귀찮겠지만 좋아요, 댓글 많이 많이 남겨주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라고 내용에 작성을 했습니다.

해시태그는 아래 이미지처럼 정말 관련 있을 키워드 6가지만 추가해서 작성을 했습니다.

신전떡복이 먹방 영상 해시태그
신전떡복이 먹방 영상 해시태그

신전떡볶이 영상을 업로드하면서 크게 배운 것은 어떤 콘텐츠(영상)가 조회수가 많이 나올지 제작자(유튜버)는 모르기에

채널을 운영하는 방향성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는 다양한 업로드를 시도해보는것을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 또한 이렇게 반응이 잘 나올지 몰랐었던 콘텐츠였던 신전떡볶이 영상의 조회수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써의 비하인드 이야기였었는데 재미있으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2022.08.24 - [둥PD의 유튜브 컨설팅] - 유튜브 조회수 올리는 방법 배우기 "상어가족 체조 |Baby_Shark 편"

 

유튜브 조회수 올리는 방법 배우기 "상어가족 체조 |Baby_Shark 편"

안녕하세요 저는 쌍둥이 엄마 tv PD인 둥PD라고 합니다. 오늘은 상어 가족 체조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조회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그럼 영상 먼저 보고 오실게요.

dung-p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