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츠 유튜버 도전하기

포켓몬카드 게임 "퓨전아츠"로 쇼츠 유튜버 도전하기 1탄

by 둥PD 2023. 1. 27.

https://link.coupang.com/a/NrDbi

 

포켓몬카드게임 소드&실드 확장팩 [퓨전아츠] 30p 1상자

COUPANG

www.coupang.com

여러분 안녕하세요 둥PD입니다. 2023년 목표로 새롭게 쇼츠 유튜브 채널을 도전하게 되었는데요

오늘부터 쇼츠 유튜버 관련 저의 생각나 쇼츠 유튜브 영상의 분석 등 다양한 이야기를 같이 이야기해 보는 포스팅을 시작해보려 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다음 달 2월부터 유튜브 쇼츠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저도 새롭게 한번 유튜브 쇼츠 영상을 제작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는데 꾸준히 할 수 있으면서 저도 재미있으면서 시청자들도 재미있고, 제작도 쉽게 할 수 있고, 자주 올릴 수 있는 콘텐츠가 뭐가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포켓몬카드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포켓몬카드 퓨전아츠로 유튜브 쇼츠 영상을 제작했는지 한번 보고 오시겠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cmf-JYeF584?feature=share 

 
포켓몬카드 퓨전아츠 유튜브 쇼츠 영상

어때요? 영상 재밌게 보고 오셨나요?:) 

특별한 멘트 없이 포켓몬카드 퓨전아츠를 개봉해보는 짧은 콘텐츠이었습니다. 시간은 58초로 쇼츠 영상을 만들려면 1분 이하의 세로 영상이어야 쇼츠로 업로드를 할 수 있어서 시간을 계산하며 촬영을 했는데 58초 정도가 적당한 느낌이 들어서

58초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포켓몬카드 쇼츠 영상을 만들어보니 저도 어렸을적에 포켓몬을 좋아했었던 기억도 새록새록 나고

저부터 먼저 재미가 있어서 앞으로 조회수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막연함 기대감으로 쇼츠 영상을 시작했습니다.

 

포켓몬카드 퓨전아츠 유튜브 쇼츠 영상 동영상 분석 개요
포켓몬카드 퓨전아츠 유튜브 쇼츠 영상 동영상 분석 개요

처음에 구독자도 없고 거의 초기에 올린 영상이라 조회수가 나올까하는 기대감 반 걱정감 반으로 유튜브에 영상을 올렸는데 감사하게도 조회수가 106회나 반응을 해줬습니다. 구독자도 없고 초기 쇼츠 영상인 것을 생각해 봤을 때 괜찮은 반응이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포켓몬카드 퓨전아츠 유튜브 쇼츠 영상 동영상 분석 시청지속시간
포켓몬카드 퓨전아츠 유튜브 쇼츠 영상 동영상 분석 시청지속시간

그리고 평균시청지속시간은 22초로 평균 조회율이 38%정도 반응이 있었습니다.

짧은 영상이다보니 길게 봐준 편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켓몬카드 퓨전아츠 유튜브 쇼츠 영상 동영상 분석 트래픽 소스
포켓몬카드 퓨전아츠 유튜브 쇼츠 영상 동영상 분석  트래픽 소스

유튜브 쇼츠 영상은 유튜브 쇼츠 영상들만 모아논 피드를 shorts 피드라고 하는데 유입경로를 의미하는 트래픽 소스의 95% 이상이 shorts 피드에서 발생을 했었고, 그 외에는 유튜브 검색이나, 채널 페이지, 등등의 유입 경로를 통해서

저의 영상을 시청을 했었습니다.

포켓몬카드 퓨전아츠 유튜브 쇼츠 영상 동영상 분석 많이 본 지역
포켓몬카드 퓨전아츠 유튜브 쇼츠 영상 동영상 분석  많이 본 지역

어느 나라에서 많이 보았는지 반응도 확인 할 수 있었는데 재미있게도 인도에서 20% 이상 시청을 했고 그다음에 대한민국이 13% 정도 반응을 했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포켓몬스터란 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도 많이 시청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포켓몬카드 퓨전아츠로 유튜브 쇼츠 영상을 업로드해본 이야기를 같이 나눠봤는데요

재미있으셨다면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한번씩 부탁드리고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