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스튜디오 분석하기

16만 유튜버가 알려주는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10탄!!

by 둥PD 2021. 5. 12.

유튜브 영상 분석을 통해서 유튜브 구독자 증가에 도움이 될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열심히 같이 따라 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유튜브 운영을 잘할 수 있게 되고
유튜브 구독자 수가 증가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둥PD의 유튜브 컨설팅의 둥PD입니다.

오늘 같이 분석해볼 영상은 냉장고를 부탁해 기세등등갈비[쌍둥이엄마tv]를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먼저 영상 보고 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xPRDLncG98

영상 재밌게 보셨나요?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왔었던 요리를 만들었던 영상이었습니다.

 

그럼 기획의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유튜브구독자늘리기

2) 타깃층 : 요리에 관심 있는 25세 이상의 여성 시청자들

3) 냉장고를 부탁해`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4) 쌍둥이 엄마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과연 4가지의 기획 중 의도한 대로 반응이 있었는지 유튜브 인사이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기세등등갈비 만들기 동영상 분석 개요
동영상 분석 개요

맨 처음에는 동영상 분석에 들어가서 오른쪽 위에 있는 기간 설정을 업로드 이후(전체 기간)로(전체기간) 바꿔줍니다.

조회수는 3,200회 발생했고, 시청 시간은 61.6시간이고 구독자는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조회수 반응 괜찮아 보였고,, 시청 시간도 괜찮아 보였는데 ? 구독자가 증가하지 않았을까요?? 다른 인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기세등등갈비 만들기 시청 지속 시간에 중요한 부분
​ 시청 지속 시간에 중요한 부분

시청 지속 시간의 인사이트를 살펴보아도 총시간은341초로 평균 시청 지속 시간은

18초 평균 조회율은 31.1%여서 인사이트 적으로 봤을 땐 무난한 반응으로는 평균 조회율이 25% 인데

그 이상의 반응이어서인사이트들을 보면 다 좋아 보이는데 다른 이유 때문에 구독자가 늘지 않았을까요?

 

 

기세등등갈비 만들기 동영상 분석 도달범위
동영상 분석 (도달범위)

2018년도 이전에 업로드 한 영상이어서 도달 범위에 대한 데이터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전체적은 맥락을 봤을 때

썸네일이 유튜브 내에서 노출된 횟수를 의미하는 노출수는 5,600노출 클릭률은 5.0% 반응했습니다.

노출 클릭률은5~7%가 무난하고 그 이상이면 반응이 좋다고 제가 계속 설명드렸었는데 5%의 반응은

무난한 반응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기세등등갈비 만들기 트래픽 소스 유형
트래픽 소스 유형

트래픽 소스 유형

유입 경로를 의미하는 트래픽 소스의 경우들은

유튜브 검색이 제일 많았고, 외부 사이트를 통해서 유입된 경우가 두 번째로 높았습니다.

 

기세등등갈비 만들기 트래픽 소스중 유튜브 검색
트래픽 소스 : 유튜브 검색

어떤 검색어를 통해서 유입되었는지 확인해보면 "냉장고를 부탁해하니"가 제일 비율이 컸고,

5순위까지 모든 검색어에 냉장고를 부탁해란 키워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세등등갈비 만들기 트래픽 소스중 외부
트래픽 소스 : 외부

트래픽 소스 : 외부

외부에서 제일 많이 들어온 사이트는 다음이 제일 많았었습니다.

기세등등갈비 만들기 트래픽 소스중 추천 동영상
트래픽 소스 : 추천 동영상

추천 동영상이란 여러분들이 보고 있는 영상 하단에 있는 영상 리스트들로 키워드, 주제, 시청기록을 기반으로

보이는 영상 리스트를 말합니다. 그래서 추천 동영상의 반응을 보면

5순위까지 영상 중에 3편은 쌍둥이 엄마였고,, 나머지 2편은 다른 채널들이었습니다.

기세등등갈비 만들기 구독자와 구독안함의 시청자 비율
구독자 시청 시간

그럼 해당 영상은 구독자가 56회 봤고 나머지 구독 안 한 시청자가 94.4% 시청을 했습니다

그럼 이 모든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결론을 내보겠습니다

 

결론: 기세등등갈비 만들기 유튜브 영상은 레시피를 알려주는 요리 영상으로써 시청자들이 볼만한 내용이 있는

콘텐츠였었지만,구독까지 이어지게 할 매력을 어필하지 못했었지만,

구독자들이 보는 비중이 늘고 있었으며추천 동영상의 반응에서도, 쌍둥이 엄마가 만들었던 영상들이

추천되고 있는 것을 보고 내실이 더 단단해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때요 여러분? 여러분들의 채널에도 적용해보면 자주 나오는 얘기가 될 수도 있고,

어떤 부분을 조금씩 감이 오실 것입니다. 이런 채널 복기를 통해서 채널 성장에 이바지하고 있는데

여러분들의 채널도 하루빨리 #유튜브구독자늘리기 가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면 유튜브 번아웃이나, 유튜브 슬럼프를 겪게 되는데 그때 도움이 될

"유튜브 슬럼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란 PDF 전자책을 출간했습니다.

16만 유튜브 채널을 7년 동안 운영하면서 경험했던 모든 내용들을 다 담았습니다.

'내가 지금 유튜브 번아웃인 것 같다' 또는 '유튜브 슬럼프인 것 같다'라고 느끼신다면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kmong.com/gig/303719

 

유튜브 슬럼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 22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취업·투

3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둥PD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투잡・재테크 서비스를 2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투잡・재테크 제공 등 22000원부

kmong.com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둥PD의 유튜브 컨설팅 블로그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