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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만 유튜버가 알려주는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8탄!!

by 둥PD 2021. 5. 11.

유튜브 영상 분석을 통해서 유튜브 구독자 증가에 도움이 될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열심히 같이 따라 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유튜브 운영을 잘할 수 있게 되고
유튜브 구독자 수가 증가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둥PD의 유튜브 컨설팅의 둥PD입니다.

오늘 같이 분석해볼 영상은

집밥 백 선생 오리지널 김밥 만들기입니다. 그럼 먼저 영상부터 보고 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yChAjmRRGg

집밥 백선생 김밥 만들기 [쌍둥이엄마tv]

 

 

영상 재밌게 잘 보셨나요?? 집밥 백 선생 김밥 만들기의 기획은 아래처럼 정했었습니다.

 

기획의도

1) #유튜브구독자늘리기

2) 타깃층 : 요리에 관심 있는 25세 이상의 여성 시청자들

3) 집밥 백 선생이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tv 유입되도록 하기

4) 김밥이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tv 유입되도록 하기

5) 쌍둥이 엄마 tv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이렇게 5가지가 집밥 백 선생 오리지널 김밥 만들기의 기획의도였습니다.

그럼 기획의도대로 유튜브 인사이트도 반응을 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집밥 백선생 김밥 만들기 동영상 분석 개요
동영상 분석 개요

먼저 해당 영상의 동영상 분석의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기간 설정의 값을

업로드 이후(전체 기간)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러면 업로드 이후부터 지금까지의 인사이트를 볼 수 있는데

총 누적 조회 수는 3004회이고, 시청 시간은 107.0시간 구독자는 1명 증가했습니다.

전체적인 반응은 괜찮아 보이는데 왜 구독자는 11명밖에 증가하지 않았을까요??

이유를 찾기 위해서 다음 인사이트를 보겠습니다.

집밥 백선생 김밥 만들기 시청 지속 시간에 중요한 부분
시청 지속 시간에 중요한 부분

총영상은42초인데 평균 시청 지속 시간이 28초로 평균 조회율이 37.5%인 반응을 보였기에

보통 20% 이상의 평균 조회율이 반응을 하면 좋은 콘텐츠인데 37.5%인 반응을 보였기에 인사이트적으로는

좋은 반응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집밥 백선생 김밥 만들기 동영상 분석 도달범위
동영상 분석  ( 도달범위 )

도달 범위를 확인해보니 썸네일이 유튜브 내에서 노출된 횟수를 의미하는

노출수는 5900회로 노출 클릭률을 2.4%이고 조회 수는 3004회 발생을 했는데

노출수는 많았지만 노출 클릭률이 2.4%로 평균적인 노출 클릭률의 반응은 5~7% 사이인데

이하의 반응을 보였기에 '시청자들에게 관심을 주기 어려웠었던 콘텐츠였었겠구나' 하고 생각을 해 볼 수 있겠습니다.

 

집밥 백선생 김밥 만들기 트래픽 소스 유형
​ 트래픽 소스 유형

 

유입 경로를 의미하는 트래픽 소스 유형에서는 외부가 제일 많았고, 유튜브 검색, 채널 페이지,

추천 동영상, 탐색 등의 반응이 나타났었는데 집밥 백 선생 오리지널 김밥 만들기 영상은

제가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를 하고 싶었어서 둥PD둥PD가 직접 커뮤니티에 홍보를 했었기에

외부에서 유입이 많았었던 인사이트 반응이 있었습니다.

추천 동영상은 여러분들이 보고 있는 유튜브 영상 밑에 있는 영상 리스트들로 키워드, 주제, 시청기록을 기반으로 

보이는 영상 리스트들입니다. 탐색은 유튜브를 PC나 어플로 들어갔을 때 맨 처음에 뜨는 페이지를 탐색이라고 합니다

집밥 백선생 김밥 만들기 트래픽 소스중 유튜브 검색
트래픽 소스 : 유튜브 검색

유튜버 검색의 디테일한 인사이트를 확인해보면 쌍둥이 엄마란 키워드가 제일 비중이 많았고,

그다음이 집밥 백 선생, 백선생 김밥 순으로 나타났는데 고무적인 점은 쌍둥이 엄마를 보고 싶어서

채널에 방문하기 시작하는 시청자가 생겼었다는 점입니다.

집밥 백선생 김밥 만들기 트래픽 소스중 추천 동영상
트래픽 소스 : 추천 동영상

추천 동영상에서는 역시 집밥 백선생 김밥 만드는 법이란 영상을 올린 유튜버의 영상을 통해서 유입이 압도적으로 많았었습니다. 위의 모든 정보들을 종합해보면 이렇게 결론을 내릴 수 있겠습니다

 

결론 : 시청자가 관심 있을만한 키워드의 영상을 제작했었지만, 시청 시간과, 평균 조회율이 높았던 반면에

노출 대비 클릭률의 반응은 저조했었고, 구독자는 1명 증가했었던 신규 구독자 증가를 위한 콘텐츠로써는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기존 구독자들이나 쌍둥이 엄마를 알기 시작했는 구독자들이 쌍둥이 엄마란 키워드를 직접 검색해서

유입하기 시작하는 반응도 있었기에 조금씩 구독자들과 소통을 하는 채널로의 성장을 하기 시작했다고

유추할 수 있겠습니다.

 

어때요? 여러분 오늘의 인사이트 분석도 재미있으셨나요?

예전의 인사이트지만 저도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다시 복기를 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어서 저도 좋았었고

여러분들도 제가 인사이트 분석하는 방법을 여러분들의 영상에 직접 적용해보셔서

멋진 유튜버로 성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면 유튜브 번아웃이나, 유튜브 슬럼프를 겪게 되는데 그때 도움이 될

"유튜브 슬럼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란 PDF 전자책을 출간했습니다.

16만 유튜브 채널을 7년 동안 운영하면서 경험했던 모든 내용들을 다 담았습니다.

'내가 지금 유튜브 번아웃인 것 같다' 또는 '유튜브 슬럼프인 것 같다'라고 느끼신다면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kmong.com/gig/303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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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둥PD의 유튜브 컨설팅 블로그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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