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스튜디오 분석하기

16만 유튜버가 알려주는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20탄!!

by 둥PD 2021. 6. 22.

유튜브 영상 분석을 통해서 유튜브 구독자 증가에 도움이 될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열심히 같이 따라 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유튜브 운영을 잘할 수 있게 되고
유튜브 구독자 수가 증가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둥PD의 유튜브 컨설팅의 둥PD입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20번째 이야기로 오늘 같이 분석해 볼 영상은 어묵탕 만들고 먹기 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먼저 영상부터 와주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VJhu_6Y6aMI

어묵탕 만들고 먹기 [쌍둥이엄마tv]

어묵탕 만들고 먹기 영상 재밌게 보셨나요?

그럼 기획의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어묵탕 만들고 먹기 영상을 통해서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2) 타깃층 : 먹방에 관심 있는 25세 이상의 여성 시청자들

3) 어묵탕이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4) 쌍둥이 엄마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5) 요리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과연 위의 5가지의 기획대로 반응이 있었는지 유튜브 인사이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어묵탕 만들고 먹기 유튜브 동영상 분석 (개요)

맨 처음에 해야 할 것은 오른쪽 상단에 있는 기간 설정값을 업로드 이후(전체 기간)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업로드 한 이후에 모든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총 누적 조회수는 3300회, 시청시간은

47.4시간 구독자는 2명이 증가했습니다. 그럼 다른 인사이트도 살펴보겠습니다.

 

 

시청 지속 시간에 중요한 부분

평균 시청 지속 시간은 총 영상 길이가 3분 23초 중에서 51초로 평균 조회율이 25.2%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평균 조회율이 보통은 25% 이상일 경우엔 좋은 반응이라고 얘기드리고 있는데, 어묵탕 만들고 먹기 영상의 평균 조회율이 25.2%로 평균 조회율이 좋은 반응인 콘텐츠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동영상 분석 (도달범위)

도달 범위에서 한번 보면 유튜브 내에서 썸네일이 노출된 횟수를 의미하는 노출수는 5100회, 노출 클릭률은 2.3%의 반응이 있었습니다. 노출 클릭률의 반응을 분석할 때 5~7% 사이의 반응이 보통의 반응이고 7% 이상일 경우에는 좋은 반응이라고 말씀드리고 있는데  해당 영상에서는 노출 클릭률이 2.3%로 많이 저조한 반응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트래픽 소스 유형

 

그다음에 여러분들의 유튜브 영상의 유입 경로를 의미하는 트래픽 소스 유형을 살펴보면 채널 페이지를 통해서 제일 많은 유입이 있었고, 유튜브 검색, 추천 동영상, 외부 등으로 유입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인사이트를 설명드리면, 채널 페이지는 여러분들의 유튜브 채널에 직접 방문해서 영상을 시청한 경우를 채널 페이지라고 하고 추천 동영상은 여러분들이 보고 있는 영상 하단에 뜨는 키워드, 주제, 시청 기록 기반으로

나타나는 영상 리스트들을 추천 동영상이라고 합니다.

탐색 기능은 쉽게 말하면, 유튜브를 어플로 들어갔을 때나, PC로 들어갔을 때 맨 처음에 뜨는 화면을

탐색 기능이라고 합니다.

트래픽 소스 중 유튜브 검색

트래픽 소스 중 유튜브 검색을 통해서 유입된 키워드들을 살펴보면 어묵탕 이란 키워드로 많은 유입이 있었고

2순위로 쌍둥이 엄마, 3순위는 어묵탕 먹방란 키워드로의 유입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트래픽 소스중 추천 동영상

추천 동영상의 인사이트를 살펴보면, 1순위부터 5순위까지 전부다 쌍둥이 엄마 tv를 통해서 유입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습니다

구독안함과 구독 중의 시청시간 비율

구독 안 함과 구독 중의 시청시간 비율을 살펴보면 구독 중의 비율이 26% 구독 안 함의 비율이 74%의 반응이 있었습니다.

위의 모든 인사이트들을 종합해서 이런 결론을 내릴 수 있겠습니다.

결론 : 어묵탕 만들고 먹기의 콘텐츠는 노출 대비 클릭률은 저조했지만, 콘텐츠 자체의 분석에서는 평균 조회율이 25%로 좋은 반응이 있었고, 기획했던 대로의 키워드들을 통해서 유입이 많았었기에 좋은 기획 영상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구독자들의 시청 비율이 좋아야 구독 안 함으로의 유입이 있고, 구독자들도 증가를 하는데 구독 중의 시청 시간 비율도 괜찮았던 콘텐츠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께서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면 유튜브 번아웃이나, 유튜브 슬럼프를 겪게 되는데 그때 도움이 될

"유튜브 슬럼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란 PDF 전자책을 출간했습니다.

16만 유튜브 채널을 7년 동안 운영하면서 경험했던 모든 내용들을 다 담았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이 '내가 지금 유튜브 번아웃인 것 같다' 또는 '유튜브 슬럼프인 것 같다'라고 느끼신다면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kmong.com/gig/303719

 

유튜브 슬럼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 22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취업·투

3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둥PD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투잡・재테크 서비스를 2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투잡・재테크 제공 등 22000원부

kmong.com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둥PD의 유튜브 컨설팅 블로그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