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둥PD의 유튜브컨설팅

16만 유튜버가 알려주는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4탄!!

by 명쾌한 둥PD 2021. 5. 8.

유튜브 영상 분석을 통해서 유튜브 구독자 증가에 도움이 될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열심히 같이 따라 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유튜브 운영을 잘할 수 있게 되고
유튜브 구독자 수가 증가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16만 쌍둥이엄마tv PD인 둥PD입니다

#유튜브구독자늘리기 위해서 유튜브 영상 분석하는 시간을 계속 갖고 있는데 벌써 4번째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럼 오늘 같이 분석해볼 영상은 바로!!

https://www.youtube.com/watch?v=EgTdNe9ewEE

냉장고를 부탁해 GD&태양편 분짜지용 만들기 [쌍둥이엄마tv]

한창 인기였었던 요리프로그램인 냉장고를 부탁해란 프로그램에서 만든 요리인

GD&태양편의 분짜지용 만들기 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영상을 보지 않았다면 먼저 보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 재밌게 보고 오셨나요?

 

그럼 바로 분석에 들어가기 앞서 영상을 제작 할 때 했었던 기획의도를 다시 한번 점검을 하는 겁니다.

1) #유튜브구독자늘리기

2) 영상 타겟층 : 요리에 관심있는 25세 이상의 여성 시청자들

3) 냉장고를 부탁해란 키워드로 쌍둥이엄마tv에 유입되도록 하기

4) 쌍둥이엄마란 키워드로 쌍둥이엄마tv에 유입되도록 하기

 

과연 이렇게 4가지의 기획의도대로 반응을 했었는지 해당 영상의 인사이트를 보면서 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분짜지용 만들기 동영상 분석 개요
동영상 분석 개요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분짜지용의 콘텐츠 분석에 들어가면 인사이트가 뜨는데

제일 먼저 오른쪽위에 기간 설정 값을 업로드 이후(전체기간)으로 설정을 해야합니다.

그렇게 설정을 해야 업로드 한 시점부터 분석을 확인하는 날짜까지의 전체적인 인사이트를

한눈에 확인할수있습니다.

 

분짜지용 만들기 영상은 누적 조회수 6,900회 시청시간은 102.7시간 구독자는 4명이 증가했었다란

인사이트를 알수있었습니다.

 

 

분짜지용 만들기 시청 지속시간에 중요한 부분
시청 지속 시간에 중요한 부분

 

일반적인 반응으로 조회 수나 시청시간만 본다면 좋은 콘텐츠라고 생각할수있겠지만

시청지속시간에 있어서는 초반 20초 내에서 이탈이 굉장히 컸었고,

전체 영상 시간은 7분대인데 평균 지속 시청시간은 53초로 제가 생각 할때에 기본적으로 

평균 시청 지속 시간이 1분대라면 괜찮다고 생각하니까 53초란 반응은 괜찮다는 

생각을 했지만 이탈률이 너무나도 크고 가파라서 영상의 앞 부분이 시청자들에게 

괜심을 끌지 못했다는 것을 잘 알 수 있는 인사이트였습니다.

왜 그랬는지 다른 인사이트를 통해서 이유를 찾아볼까요??

분짜지용 만들기 동영상 분석 도달범위 data-filename=
동영상 분석 (도달범위)

 

도달범위에서 그 이유를 알 수가 있는데 이번 영상은 2018년도 전에 업로드 한 영상이라서

완전한 데이터 반응은 아니지만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가 있는데 유튜브내에서 썸네일이 노출된 횟수를 의미하는

노출수는 11000회 발생했고, 노출 클릭률은 2.6%란 반응에서 이유를 알 수 있겠습니다.

 

이미11000명의 시청자들이 썸네일을 보고 2.6%라는 아주 낮은 반응을 보였는데 제가 생각 할때에

노출 클릭률의 반응이 5~7% 사이의 반응이 보이면 보통이고, 10% 이상의 반응이 좋은 편이라고 할때에

2.6%의 시청자마저도 영상이 별로라고 느꼈기에 초반 이탈이 컸었다는 것이 이유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트래픽 소스 유형

유입 경로를 의미하는 트래픽 소스 유형은 유튜브 검색이 압도적으로 많았었습니다

 

분짜지용 만들기 트래픽 소스중 유튜브 검색
트래픽 소스 : 유튜브 검색

조금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 보면 유튜브 검색에서 냉장고를 부탁해 지디란 키워드로 많은 사람들이 들어왔었고

전체적으로 냉장고를 부탁해란 키워드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분자지용의 영상을 보게 되었지만

처음으로 영상에 들어와서 시청자의 입장에서 보면 생소한 영상이고, 중년의 아주머니가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온

요리를 만든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았기에 이탈이 컸었다는 것을 유추해볼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시청자들이 검색을 통해서 유입되었을때에는 한번에 해당 채널에 매력을 느끼기 어렵다는 것을

인사이트를 통해서 알 수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키워드적인 접근을 할때에 위의 데이터 같은 반응이

있을수도 있다란 점을 미리 알고서 어떻게 하면 처음 채널에 방문해서 구독까지 이어지게 할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해야 하고, 키워드적인 접근으로의 영상을 만들게 되면은, 소비적인 성향이 크기에

관심 키워드가 아닌 영상들은 보지 않게 되는 경향이 있다란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떠셨어요? 유튜브 영상을 분석한다는 것이 처음부터 쉽지는 않겠지만 이런 접근을 할줄도 알아야

유튜브 채널을 더 잘 운영할수있는 스킬을 얻게 되실것입니다.

그리고 둥PD의 유튜브컨설팅에 있는 내용들은 그동안 제가 경험했었던 저만의 인사이트이기에

퍼가거나 공유는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활동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잘 알기에 이왕 시작한 유튜브

좋은 결실이 있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공개한 것이니 따로 퍼가거나 공유는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유튜브를 시작하고 싶은 예비 유튜버와, 이미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유튜브 슬럼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란 PDF 전자책을 출간했습니다.

꼭 한번 보셔서 많은 도움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kmong.com/gig/303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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