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둥PD의 유튜브컨설팅

16만 유튜버가 알려주는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3탄!!

by 명쾌한 둥PD 2021. 5. 7.

유튜브 영상 분석을 통해서 유튜브 구독자 증가에 도움이 될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열심히 같이 따라 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유튜브 운영을 잘할 수 있게 되고
유튜브 구독자 수가 증가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16만 유튜버 쌍둥이엄마TV의 PD인 둥PD입니다.

이번에 같이 분석해볼 영상은 바로!!

https://www.youtube.com/watch?v=wh0jqCaLD6I&t=1s

 

 

골목식당 백종원 대표의 KFC 치킨 만들기 영상입니다. 영상 안 본 분들은 영상 먼저 보고 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KFC 치킨 만들기 동영상 분석 개요
동영상 분석 (kfc 치킨 만들기 개요)

자 이제 3번째 시간이니까 맨 처음에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다들 아시죠? 까먹었더라도 괜찮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반복해서 얘기를 할 테니깐요 오른쪽 위에 있는 기간 설정에서 업로드 이후(전체 기간)로

설정값을 변경해줍니다.

 

그럼 위의 표처럼 인사이트가 나오는데 백종원의 KFC 치킨 만들기 영상은

2015년도에 업로드 한 영상인데 업로드 한 시점부터 지금까지의 값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면 조회 수는 107,013회 발생했고 시청시간은 4.6천 시간 구독자는 +117이란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117명의 신규 구독자들은 숫자 그대로 KFC 치킨 영상을 보고 쌍둥이엄마tv를 구독한

시청자들의 수입니다.

 

영상을 통해서 구독자가 늘어난 것이기에 유튜버에게 큰 힘이 되는 인사이트이면서 감사한 시청자들인 거죠

그다음에 그래프를 보면은 초기 업로드 한 시점에서 장기간 노출이 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사람들의 관심사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을 아이템으로 영상 기획 단계에서 의도했었는데 감사하게도 기획한 대로 반응이 나올 수 있었고, 업로드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미약하게나마 계속해서 시청자들에게 반응이 있었던 콘텐츠였었습니다.

 

KFC 치킨 만들기 시청 지속시간에 중요한 부분
시청 지속 시간에 중요한 부분 (둥PD의 유튜브 컨설팅)

 

시청 지속시간에서도 평균적으로 2:34초 이상 보면서 평균 조회율은 24.6%로

전체 영상 시간이 10대인데 꽤 오랫동안 시청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영상을 처음 본 다수의 시청자들은 초반의 그래프 값이 33%대로 급격하게 하락했다는 반응을 

통해서 유추할 수 있는 것은 초반에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했다란 의미이기도 하면서, 단순하게 생각해 보면

영상 자체가 관심이 없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오늘의 유튜브 팁은 공개하면!!

 

유튜브 팁!! 평균 조회율을 20% 이상으로 늘려라!! 입니다.

 

그동안의 쌍둥이엄마tv의 인사이트를 보면 KFC 치킨 만들기 영상은 #유튜브구독자늘리기 에도 정말 좋은 영상이었고

#유튜브조회수올리기 에도 많은 도움을 준 고마웠던 콘텐츠였었습니다.

게다가 유튜브 광고 수익적인 면에 있어서도 평균 조회율이 긴 영상의 광고단가가 보편적으로 높았었던

경험을 했었기에 평균 조회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 팁 중에 하나입니다.

 

 

KFC 치킨 만들기 동영상 분석 도달범위
동영상 분석 도달 범위 (둥PD의 유튜브 컨설팅)

 

 

그다음에 도달 범위를 살펴보면 유튜브 내에서 시청자들에게 썸네일이 노출된 횟수를 의미하는 인사이트인

노출수는 33.3만 회가 발생했고, 노출 클릭률은 4.6% 조회 수는 10.7만 회란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KFC 치킨 만들기 영상의 노출 수는 2018년 전에 업로드했던 영상이라서 전체적인 데이터 값이

다 적용된 것은 아니지만 노출 수 자체가 높은 편이란 것을 알 수 있는 인사이트이고 노출 클릭률의 반응을 분석할 때에 5%~7% 사이이면 무난하고 그 이상이면 좋은 반응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노출 클릭률이 5% 미만이었기에

노출 클릭률의 반응은 높지 않았다고 분석할 수 있겠습니다

 

KFC 치킨 만들기 트래픽 소스 유형
트래픽 소스 유형 (둥PD의 유튜브 컨설팅)

그리고 유입 경로를 의미하는 트래픽 소스의 유형을 보면 KFC 치킨 만들기 영상은 유튜브 검색을 통해서

제일 많이 유입되었었고 그다음에 추천 동영상을 통해서 유입이 되었는데 추천 동영상이란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내가 보고 있는 영상 밑쪽에 뜨는 영상 리스트를 말하는데 내가 지금 보고 있는 영상 기반의

키워드 내 내용을 기반으로 시청자들에게 노출이 되기에 꽤 높은 퍼센트로 여러분들의 영상으로 유입될 수 있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그다음에 채널 페이지는 여러분들의 유튜브 채널에 직접적으로 들어와서 시청한 데이터를 말하고

탐색 기능은 쉽게 말하면 유튜브 들어가자마자 뜨는 창을 탐색 기능이라고 합니다.

외부는 말 그대로 유튜브 사이트 외에서 어디서 유입되었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잘 성장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의 경우엔 탐색 비중과 추천 동영상의 유입 비중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KFC 치킨 만들기 트래픽 소스중 유튜브 검색
트래픽 소스 : 유튜브 검색 (둥PD의 유튜브 컨설팅)

 

조금 더 세부적인 내용을 보면 유튜브 검색 키워드로 "치킨만들기"를 통해서 유입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재밌게도 2순위인 "치킨 만들기"와는 띄어쓰기 차이임에도 "치킨만들기"의 검색량이 2배 이상 높게 나온 것을 볼 때에

시청자들 기준에서 띄어쓰기를 하지 않을 때도 필요할 수 있다란 것을 여러분들께서는 고려해볼 내용일 것입니다.  

 

KFC 치킨 만들기 트래픽 소스중 추천동영상
트래픽 소스 : 추천 동영상 (둥PD의 유튜브  컨설팅)

 

그리고 추천 동영상을 조금 더 디테일하게 분석해보면 치킨만들기,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치킨 만들기 등

쌍둥이엄마tv에서의 업로드한 백종원의 KFC 치킨 만들기와 영관 성이 매우 높은 영상들이란 것을

키워드나 주제에 있어서도 확인할 수 있었고 어떤 반향으로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업로드해야 할지에 대해서

여러분들께서는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유튜브를 새롭게 시작하는 예비 유튜버, 이미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들을 위해서

"유튜브 슬럼프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란 책을 출간 했습니다. PDF 전자책이고

7년여 동안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경험했던 노하우들을 모두 다 담았으니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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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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