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스튜디오 분석하기

유튜브 조회수 올리는 방법 배우기 "상어가족 체조 |Baby_Shark 편"

by 둥PD 2022. 8. 24.

안녕하세요 저는 쌍둥이 엄마 tv PD인 둥PD라고 합니다. 오늘은 상어 가족 체조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조회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그럼 영상 먼저 보고 오실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fECn5L7Bdhk 

상어가족 체조 │baby shark│쌍둥이엄마tv

영상 재밌게 보고 오셨나요? 중년 부부가 상어 가족 체조를 율동에 맞춰서 춘 영상입니다.

출연자는 쌍둥이 엄마와 쌍둥이 아빠이셨어요.

그럼 어떻게 해야 유튜브 조회수를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해서 상어 가족 체조 영상을 기획하게 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이야기를 듣다 보면, 여러분들만의 유튜브 조회수 올리는 방법에 대한 정답을 찾아가실 수 있으실 거예요.

 

2016년 8월 말에 저는 우연히 유튜브를 보던 중에 핑크퐁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한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영상인 핑크퐁 상어 가족 체조 영상이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2ORcoBoEe4 

핑크퐁 상어가족 체조

https://link.coupang.com/a/NrDbi

 

포켓몬카드게임 소드&실드 확장팩 [퓨전아츠] 30p 1상자

COUPANG

www.coupang.com

지금은 한국을 넘어서 전 세계 모두가 다아는 국민 동요가 되었지만 2016년도 당시에는 어린이 시청자들만 아는

막 알려지기 시작했던 콘텐츠였었습니다.

그런데 영상을 보고 나니까 "쌍둥이 엄마 tv에서 핑크퐁 상어 가족 체조를 추면 정말 재밌겠다"란 확신이 들었었습니다.

그래서 쌍둥이 엄마에게 영상을 찍어보자고 제안을 했었고, 쌍둥이 엄마, 아빠께서 출연을 하셨었습니다.

영상 시간은 1분 30초 정도로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체조를 해야 했기에 중년의 부부인 쌍둥이 엄마, 아빠가 처음부터 끝까지

한 동작도 틀리지 않고 추기엔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한 동작씩 곰플레이어로 구간 반복 재생 기능을 활용해서 한 동작 끝나면 그다음 동작, 또 다음 동작 이런 식으로 촬영을 했습니다.

의상도 동요 속 이야기가 바다에서 진행되는 이야기라서 파란색 옷을 맞춰서 입었었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어서

선글라스를 끼고 촬영을 했었습니다.

상어가족 체조 │baby shark│쌍둥이엄마tv
상어가족 체조 │baby shark│쌍둥이엄마tv

그런 다음에 시청자들이 아직 쌍둥이 엄마 tv를 잘 모를 때였었기에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오리지널 버전의 상어 가족 영상을 쌍둥이 아빠 뒤쪽에서 재생되게 틀어 놓고, 뒷 배경이 되는 공간도 최대한 집에서 이쁜 공간 쪽을 선택해서 촬영을 했었습니다. 

 

촬영을 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포인트는 "멋지게 촬영을 해보자" 였었습니다. 체조이지만 아이돌들이 추는 칼군무처럼

크고 멋지게 동작을 취하면 시청자들이 재밌게 시청을 해주지 않을까? 란 생각에 동작이 저의 마음에 들 때까지 여러분 촬영을 했습니다. 그렇게 촬영을 하다 보니 촬영 시간도 몇 시간씩 촬영을 했었고, 쌍둥이 엄마, 아버지께서도 지친 기색이 있으셨었지만, 이번 상어 가족 영상을 통해서 대박이 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둥PD도 조금 욕심을 내서 촬영을 했었습니다.

 

편집의 방향성은 원본 영상처럼의 느낌이 나도록 동작이 매끄럽게 연결되는 방향으로 정한 뒤에 가삿말을 눈에 잘 들어오도록 크게 자막을 분홍색과 흰색 아우트라인을 활용해서 만들었었습니다.

처음에 타겟층 설정을 정했을 때엔 20대 여성 시청자들이나 20대 이상의 시청자들의 시청을 기대하고 기획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알고리즘은 10대 시청자들, 즉 진짜로 상어 가족 체조를 좋아할 만한 시청자들에게 노출이 되었었습니다.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결과였었습니다. 

그 뒤에 유튜브에 업로드를 했습니다. 제목은 계속 언급했던 대로 "상어가족체조│Baby_Shark│쌍둥이엄마│핑크퐁"

이라고 지었고, 제목을 지을 때에 사람들이 많이 찾아볼 검색 키워드를 맨 앞으로 정하고 제목을 만들었었습니다.

내용은 "여러분 안녕하세요 쌍둥이 엄마예요 이번 영상은 상어 가족 체조를 쌍둥이엄마가 남편과 함께 춰봤는대요 부족한 영상이지만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고 상어가족 동요 듣기:https://youtu.be/761ae_KDg_Q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댓글 많이 많이 부탁드려요^^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안녕~~ #상어가족 #아기상어 #핑크퐁" 식으로 영상 내용에 대한 부분을 짧고 간결하게 소개하는 멘트로 작성을 했었고, 

쌍둥이엄마tv 상어가족 체조 유튜브 영상 해시태그들
쌍둥이엄마tv 상어가족 체조 유튜브 영상 해시태그들

해시태그는 정말 사람들이 검색할 때 많이 검색해보는 키워드들 위주로 했었고, 상어 가족 콘텐츠가 해외에서 시청을 많이 하는 것을 알게된후로는 다양한 나라에서의 시청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등 다양한 나랏말로써의 상어가족 표현을 추가로 넣었었습니다.

썸네일은 상어가족 체조 영상이지만 패러디 느낌이 강하게 나도록 이미지 위에 쌍둥이 엄마와, 아빠의 모습을 넣었었습니다.

해시태그 중간에 보면 yt:cc=on 이란 해시태그는 유튜브 영상에 자막을 추가했을 때엔 바로 시청자들이 자막을 따로 켜지 않아도 볼 수 있는 해시태그로 많은 사람들이 시청을 할 수 있도록 영상에 들어가는 자막 외에 유튜브 기능으로써의 자막도 설정해서 넣을 수가 있는데 유튜브 기능 자막도 추가를 했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노력을 기획 단계에서부터 영상 업로드 단계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였었기에 240 만회라는 매우 감사한 조회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어때요 여러분?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 위한 상어 가족 체조 영상 이야기를 기획단계에서부터 영상 업로드할 때까지의 전체

과정을 소개해봤는데 유익하셨나요?

앞으로 계속해서 다양한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 위해 노력했던 쌍둥이 엄마 tv 영상 이야기를 들려드릴 때니 기대 많이 해주시고 다음번 포스팅에서도 또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