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PD의 유튜브컨설팅

16만 유튜버가 알려주는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12탄!!

by 명쾌한 둥PD 2021. 5. 15.

유튜브 영상 분석을 통해서 유튜브 구독자 증가에 도움이 될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열심히 같이 따라 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유튜브 운영을 잘할 수 있게 되고
유튜브 구독자 수가 증가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둥PD의 유튜브 컨설팅의 둥PD입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12번째 이야기로 오늘 같이 분석해 볼 영상은 삼시세끼 어촌 편 시즌 2에 나왔었던

차줌마표 생선까스 만들기 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먼저 영상부터 와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ocI7KJihPg 

삼시세끼  어촌편2 차줌마표 생선까스 만들기

영상 재밌게 잘 보셨나요?

그럼 기획의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유튜브구독자늘리기

2) 타깃층 : 요리에 관심 있는 25세 이상의 여성 시청자들

3) 냉장고를 부탁해`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4) 쌍둥이 엄마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과연 4가지의 기획 중 의도한 대로 반응이 있었는지 유튜브 인사이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차줌마표 생선까스 만들기 동영상 분석 개요
동영상 분석 개요

총조회수는 2400회 시청시간은 78시간 구독자는 3명이 늘었습니다.

조회수나 시청시간의 반응은 나쁘지 않아 보이는데 왜 구독자가 3명밖에 늘지 않았을까요??

 

 

 

 

차줌마표 생선까스 만들기 시청 지속 시간에 중요한 부분
시청 지속 시간에 중요한 부분

평균 시청 지속 시간은 1분 55초였고, 평균 조회율은 21.8%로 평균 조회율이 25% 이상일 때에는

좋은 반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영상 시간이 8분 49초의 총시간 대비 전체적으로는 무난했던

반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차줌마표 생선까스 만들기 동영상 분석 도달범위
동영상 분석 (도달범위)

 

노출수는 1만 회 노출 클릭률은 3.0% 조회수는 2400회여서 유튜브 내에서 썸네일이 노출된 횟수를 의미하는 

노출수가 1만 회 발생했다는 것은 좋은 반응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노출 클릭률이란 노출수 값 중에서 썸네일을 직접 클릭 한 횟수인데, 무난한 반응이라고 얘기할 때의 비율이 5.0~7.0% 사이이고 그 이상의 반응이면 좋은 반응의 노출 클릭률이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3.0%의 반응이 나왔기에 저조한 반응이라고 분석할 수 있겠습니다.

 

차줌마표 생선까스 만들기 트래픽 소스 유형
트래픽 소스 유형

나의 영상으로 유입된 경로를 의미하는 트래픽 소스 유형을 살펴보면, 유튜브 검색의 비율이 제일 많았었고

외부, 채널 페이지 순으로 유입이 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인사이트를 설명드리면, 채널 페이지는 여러분들의 유튜브 채널에 직접 방문해서 영상을 시청한 경우를 채널 페이지라고 하고 추천 동영상은 여러분들이 보고 있는 영상 하단에 뜨는 키워드, 주제, 시청 기록 기반으로 나타나는

영상 리스트들을 추천 동영상이라고 합니다.

탐색 기능은 쉽게 말하면, 유튜브를 어플로 들어갔을 때, PC로 들어갔을 때 맨 처음에 뜨는 화면을 탐색 기능이라고 합니다.

차줌마표 생선까스 만들기 트래픽 소스중 유튜브 검색
트래픽 소스 : 유튜브 검색

어떤 검색으로 유입되었는지 검색 키워드를 살펴보면, 생선까스가 제일 많이 유입된 키워드였고, 차줌마가

2순위, 4순위에는 쌍둥이 엄마란 키워드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차줌마표 생선까스 만들기 트래픽 소스중 추천 동영상
트래픽 소스 :추천 동영상

추천 동영상으로 인한 유입 비율을 보면 돈가스 먹방, 돈가스 튀기는 중이랍니다. 돼지고기 찌개 소리 먹방, 짜장면 먹방, 참치김치볶음밥 등의 영상을 통해서 유입이 있었는데 공통적인 키워드로는 쌍둥이 엄마란 키워드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줌마표 생선까스 만들기 구독자와 구독안함의 시청시간 비율
구독자 시청 시간 비율

그리고 구독자들과 구독 안 한 시청자들의 시청 비율을 보면, 구독 중 비율이 10%이고

구독 안 함의 비율이 89%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위의 인사이트 분석을 통해서 한번 정리를 해서 결론을 내보면

결론 : 삼시세끼 차줌마표 생선까스 만들기 영상은 많은 사람들에게 썸네일이 노출은 되었지만, 클릭으로까지

전환되도록 하기엔 어려움이 있었고, 구독자 증가가 조회수 2100회 대비 3명 증가한 것은 시청자들에게 구독까지 

하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의 전환이 어려웠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고무적인 것은 추천 동영상으로 유입 영상들이

전부다 쌍둥이 엄마 tv였다는 것은 쌍둥이 엄마 tv 채널 내에서 여러 가지 영상을 보고 있었다는 뜻이기에

매우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고, 구독자들의 시청 비율은 10%로 아직까지는 채널이 성장하고 있는 단계이기에

섣불리 좋은 반응이다 좋지 않은 반응이다식의 답은 내릴수없지만, 채널이 더 성장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갖도록 해준 유튜브 인사이트였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께서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면 유튜브 번아웃이나, 유튜브 슬럼프를 겪게 되는데 그때 도움이 될

"유튜브 슬럼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란 PDF 전자책을 출간했습니다.

16만 유튜브 채널을 7년 동안 운영하면서 경험했던 모든 내용들을 다 담았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이 '내가 지금 유튜브 번아웃인 것 같다' 또는 '유튜브 슬럼프인 것 같다'라고 느끼신다면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kmong.com/gig/303719

 

유튜브 슬럼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 22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취업·투

3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둥PD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투잡・재테크 서비스를 2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투잡・재테크 제공 등 22000원부

kmong.com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둥PD의 유튜브 컨설팅 블로그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