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PD의 유튜브컨설팅

16만 유튜버가 알려주는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13탄!!

by 명쾌한 둥PD 2021. 5. 17.

유튜브 영상 분석을 통해서 유튜브 구독자 증가에 도움이 될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열심히 같이 따라 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유튜브 운영을 잘할 수 있게 되고
유튜브 구독자 수가 증가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둥PD의 유튜브 컨설팅의 둥PD입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13번째 이야기로 오늘 같이 분석해 볼 영상은 돈가스 먹방 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먼저 영상부터 와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F59UMYJDM4 

돈가스 먹방 (쌍둥이엄마tv)

돈가스 먹방 영상 재밌게 보셨나요?

그럼 기획의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유튜브구독자늘리기

2) 타깃층 : 요리에 관심 있는 25세 이상의 여성 시청자들

3) 돈가스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4) 쌍둥이 엄마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5) 먹방이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과연 위의 5가지의 기획대로 반응이 있었는지 유튜브 인사이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돈가스 먹방 동영상 유튜브 분석 개요
동영상 분석 (개요)

맨 처음에 해야 할 것은 오른쪽 상단에 있는 기간 설정값을 업로드 이후(전체 기간)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업로드 한 이후에 모든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총 누적 조회수는 16000회, 시청 시간은 65.4시간 구독자는 2명이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회수나 시청 시간은 반응은 좋아 보이는데 왜 구독자가 2명밖에 증가하지 않았을까요?

다른 인사이트를 통해서 생각해보겠습니다.

 

돈가스 먹방 동영상 시청 지속 시간에 중요한 부분
시청 지속 시간에 중요한 부분

평균 시청 지속 시간은 14초로 평균 조회율이 71%였고, 영상은 21초짜리 짧은 영상이었습니다.

평균 조회율이 25% 이상이면 대체적으로 무난한 반응이라고 계속해서 설명드리고 있는데 71%의 반응이 있었다는 것은

엄청 좋은 반응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돈가스 먹방 동영상 동영상 분석 도달범위
동영상 분석 도달범위

그리고 도달 범위를 살펴보면 유튜브 내에서 썸네일이 노출된 횟수를 의미하는 노출수는 19000회, 노출 클릭률은

4.6%로 조회수는 16000회가 발생했습니다.

노출 클릭률의 반응을 분석할 때 5~7% 사이의 반응이 보통의 반응이고 7% 이상일 경우에는 좋은 반응이라고 말씀드리고 있는데 4.6%란 노출 클릭률의 반응은 보통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돈가스 먹방 동영상 트래픽 소스 유형
트래픽 소스 유형

여러분들의 유튜브 영상의 유입 경로를 의미하는  트래픽 소스 유형을 살펴보면

추천 동영상의 비율이 제일 많았고, 2순위로는 채널 페이지, 유튜브 검색 순으로 유입되었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인사이트를 설명드리면, 채널 페이지는 여러분들의 유튜브 채널에 직접 방문해서 영상을 시청한 경우를 채널 페이지라고 하고 추천 동영상은 여러분들이 보고 있는 영상 하단에 뜨는 키워드, 주제, 시청 기록 기반으로

나타나는 영상 리스트들을 추천 동영상이라고 합니다.

탐색 기능은 쉽게 말하면, 유튜브를 어플로 들어갔을 때나, PC로 들어갔을 때 맨 처음에 뜨는 화면을

탐색 기능이라고 합니다. 

돈가스 먹방 동영상 트래픽 소스중 추천 동영상
트래픽 소스 추천 동영상

추천 동영상들의 리스트를 보면 먹방 영상들을 통해서 유입되었었다는것을 알 수 있는데

모든 영상이 쌍둥이 엄마 tv 영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돈가스 먹방 동영상 구독자와 비구독자의 시청 시간 비율
구독자 시청 시간

구독자 시청 시간의 비율은 구독 중이 24.3% 구독 안 함의 비율이 75.7% 였었습니다.

 

위의 인사이트를 종합해서 결론을 내려보면

결론 : 돈가스 먹방 콘텐츠는 평균 조회율이 매우 높았고, 추천 동영상으로의 유입도 쌍둥이 엄마 tv를 통해서 유입이 많았었었기에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란 것을 알 수 있었지만, 비구독자들이 구독을 하기에는 전환율이 떨어지는

영상만 보고 바로 구독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끔 만들도록 하는 것은 어려웠었던 콘텐츠란 분석을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13번째 분석이 이렇게 끝났는데, 점점 여러분들께서 유튜브 분석을 하는 실력이 느는 느낌이 드시나요??

당장은 아니더라도 여러분들이 올렸던 영상들을 계속해서 분석해가다 보면 구독자 늘리기 위해서 어떤 점이 아쉬웠었고, 어떤 점들이 좋았었는지, 조금씩 알아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들께서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면 유튜브 번아웃이나, 유튜브 슬럼프를 겪게 되는데 그때 도움이 될

"유튜브 슬럼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란 PDF 전자책을 출간했습니다.

16만 유튜브 채널을 7년 동안 운영하면서 경험했던 모든 내용들을 다 담았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이 '내가 지금 유튜브 번아웃인 것 같다' 또는 '유튜브 슬럼프인 것 같다'라고 느끼신다면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kmong.com/gig/303719

 

유튜브 슬럼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 22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취업·투

3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둥PD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투잡・재테크 서비스를 2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투잡・재테크 제공 등 22000원부

kmong.com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둥PD의 유튜브 컨설팅 블로그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