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스튜디오 분석하기

16만 유튜버가 알려주는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17탄!!

by 둥PD 2021. 5. 30.

유튜브 영상 분석을 통해서 유튜브 구독자 증가에 도움이 될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열심히 같이 따라 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유튜브 운영을 잘할 수 있게 되고
유튜브 구독자 수가 증가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둥PD의 유튜브 컨설팅의 둥PD입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17번째 이야기로 오늘 같이 분석해 볼 영상은 롯데리아 모짜렐라 치즈 인 더 버거 먹방을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먼저 영상부터 와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luTnT80THE 

롯데리아 모짜렐라 치즈 인더버거 먹방 [쌍둥이엄마tv]

모짜렐라 치즈 인 더 버거 먹방 영상 재밌게 보셨나요?

그럼 기획의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유튜브구독자늘리기

2) 타깃층 : 요리에 관심 있는 25세 이상의 여성 시청자들

3) 모짜렐라치즈인더버거 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4) 쌍둥이 엄마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5) 먹방이란 키워드로 쌍둥이 엄마 tv에 유입되도록 하기

과연 위의 5가지의 기획대로 반응이 있었는지 유튜브 인사이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모짜렐라 치즈 인더 버거 먹방 유튜브 분석 개요
모짜렐라 치즈 인더 버거 먹방 유튜브 분석 개요

맨 처음에 해야 할 것은 오른쪽 상단에 있는 기간 설정값을 업로드 이후(전체 기간)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업로드 한 이후에 모든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총 누적 조회수는 22만 회 누적 시청 시간은 3000 시간 구독자는 494명이 증가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도 반응이 좋았고, 시청 시간도 반응이 좋았었고, 구독자도 494명이나 증가를 했는데 어떤 이유로 구독자가 494명이나 증가하게 되었는지 다른 인사이트들을 보면서 이유를 찾아보겠습니다.

 

모짜렐라 치즈 인더 버거 먹방 시청 지속 시간에 중요한 부분
시청 지속 시간에 중요한 부분

영상의 총시간은 2분 59초이고 평균 시청 지속 시간은 48초 평균 조회율은 27.2%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평균 조회율은 25% 이상이면 무난한 반응이라고 말씀드리고 있는데 그 이상의 반응이었기에 무난한 반응이었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모짜렐라 치즈 인더 버거 먹방 유튜브 분석 도달범위
모짜렐라 치즈 인더버거 유튜브 분석 (도달범위)

그리고 도달 범위를 살펴보면 유튜브 내에서 썸네일이 노출된 횟수를 의미하는 노출수는 44만 회 

노출 클릭률은 4.4% 반응이 있었습니다.

노출 클릭률의 반응을 분석할 때 5~7% 사이의 반응이 보통의 반응이고 7% 이상일 경우에는 좋은 반응이라고 말씀드리고 있는데  해당 영상에서는 노출 클릭률이 4.4%로 보통의 반응이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모짜렐라 치즈 인더 버거 먹방 트래픽 소스 유형
트래픽 소스 유형

그다음에 여러분들의 유튜브 영상의 유입 경로를 의미하는 트래픽 소스 유형을 살펴보면 추천 동영상을 통해서 제일 많은 유입이 있었고, 채널 페이지, 탐색 기능, 유튜브 검색 등으로 유입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인사이트를 설명드리면, 채널 페이지는 여러분들의 유튜브 채널에 직접 방문해서 영상을 시청한 경우를 채널 페이지라고 하고 추천 동영상은 여러분들이 보고 있는 영상 하단에 뜨는 키워드, 주제, 시청 기록 기반으로

나타나는 영상 리스트들을 추천 동영상이라고 합니다.

탐색 기능은 쉽게 말하면, 유튜브를 어플로 들어갔을 때나, PC로 들어갔을 때 맨 처음에 뜨는 화면을

탐색 기능이라고 합니다. 

 

모짜렐라 치즈 인더 버거 먹방 트래픽 소스 추천 동영상
트래픽 소스 : 추천 동영상

제일 많은 유입이 있었던 추천 동영상을 살펴보면 신전떡볶이 먹방 [쌍둥이 엄마 tv]의 영상을 통해서 제일 많은 유입이 있었고, 롯데리아란 키워드나, 모짜렐라 인더 버거, 먹방등의 키워드가 있는 영상들을 통해서 유입이 있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짜렐라 치즈 인더 버거 먹방 트래픽 소스 유튜브 검색
트래픽 소스 : 유튜브 검색

유튜브 검색 키워드를 보면 모짜렐라 인더버거 키워드로 제일 많은 검색이있었고, 2순위로 쌍둥이엄마 3~5순위도 모짜렐라 키워드로 검색 유입이 있었습니다.

모짜렐라 치즈 인더 버거 먹방 구독자와 구독 안함의 시청시간 비율
구독자와 구독안함의 시청 시간 비율

구독자와 구독 안 함의 비율을 보면 구독 중은 16.8%, 구독 안 함은 83.0%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짜렐라 치즈 인더 버거 먹방 연령 및 성별
연령 및 성별

그런데 이번에 모짜렐라 치즈 인 더 버거 먹방 유튜브 분석에서는 모수 값이 많아서 연령 및 성별의 인사이트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여성 시청자가 95%, 성별을 18-24세의 시청자가 제일 많은 유입이 있었던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모든 인사이트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결론을 내보면 이런 결론을 내릴 수 있겠습니다.

결론 : 모짜렐라 치즈 인 더 버거 먹방 영상을 통해서 구독자가 494명이 증가했는데 그 이유를 찾아보면, 영상의 기획의도대로 쌍둥이 엄마를 좋아할 만한 타겟층인 여성 시청자들과 13세 에서 24세 사이의 시청자들이 많이 봤었기에 쌍둥이엄마tv 출연자인 쌍둥이엄마를 매력적으로 생각했고, 그래서 구독자가 494명이나 증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새로운 영상을 업로드를 할 때에 기존 구독자들도 재방문을 꾸준하게 해야 하는데

구독 중의 비율이 10% 이상이어서 신규 유입과 기존 구독자들의 유입이 잘 진행되고 있는 콘텐츠(영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때요 여러분 오늘의 유튜브 분석도 재미있으셨나요? 이렇게 유튜브를 하다 보면 한 번씩 많은 유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 이때 시청자들에게 매력적인 채널로써의 어필이 되어야만 신규 구독자가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께서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면 유튜브 번아웃이나, 유튜브 슬럼프를 겪게 되는데 그때 도움이 될

"유튜브 슬럼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란 PDF 전자책을 출간했습니다.

16만 유튜브 채널을 7년 동안 운영하면서 경험했던 모든 내용들을 다 담았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이 '내가 지금 유튜브 번아웃인 것 같다' 또는 '유튜브 슬럼프인 것 같다'라고 느끼신다면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kmong.com/gig/303719

 

유튜브 슬럼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 22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취업·투

3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둥PD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투잡・재테크 서비스를 2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투잡・재테크 제공 등 22000원부

kmong.com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둥PD의 유튜브 컨설팅 블로그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